한 개인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을 나타내주는 서류로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이 사용됩니다.

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초본을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,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는 사실!!

 

아래 글을 통해서 차례대로 진행한다면 누구나 손쉽게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주민등록등본 발급

 

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을 발급하기 위해서 네이버, 다음, 구글포털사이트를 통해서 정부24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.

 

정부24 홈페이지 바로가기

 

1. 정부24 로그인

 

정부24

 

 주민등록등본을 발급하기 위해서 정부24 홈페이지로그인 합니다.

 

정부24

 

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간편 인증 또는 공동ㆍ금융인증서로그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2.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방법

 

① 주민등록등본 발급을 위해서 아래 보이는 빨간색 박스 안 주민등록등본(초본) 발급 배너를 클릭합니다.

주민등록등본 발급

 

② 아래 보이는 빨간색 박스 안 발급하기를 클릭합니다.

주민등록등본 발급

 

③ 아래 주민등록표 등본 발급에 체크 확인합니다.

주민등록등본 발급

 

④ 주민등록상 주소 확인, 시도 선택 / 시군구 선택을 합니다.

     발급형태로 전체 발급을 할 것인지, 선택 발급 할 것인지 체크합니다.

     수령방법으로 온라인발급(본인출력) / 온라인발급(제3자제출) / 온라인발급(전자문서지갑) / 등기보통우편 /

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일반보통우편 중 선택하여 발급합니다.

 

3. 주민등록초본 인터넷 발급 방법

주민등록초본 발급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.

주민등록등본 발급과 동일합니다.

다만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화면에서 다른 유형 펼쳐보기를 하면,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주민등록초본 발급, 주민등록등본(영문) 발급, 주민등록초본(영문) 발급 등 본인이 원하는 유형에 맞게 선택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
주민등록초본 발급

 

4.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발급 가능 시간

마지막으로 주민등록등본, 주민등록초본 발급 가능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
우리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주민등록등본이나 주민등록초본을 발급받으려고 하면 행정복지센터 운영시간인 9:00~18:00 사이에 방문하여야만 발급 가능합니다.

 

 

하지만 주민등록등본이나 주민등록초본을 정부24(인터넷)을 통해서 발급받을 때는 24시간 언제든 가능합니다.

이렇듯 주민등록등본 및 주민등록초본 정부24 발급하는 법만 안다면 매우 유용하고 편리하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이외에도 정부24 홈페이지에서는 토지(임야) 대장, 자동차등록원부, 건축물대장, 여권 재발급(신청), 지방세 납입증명, 납세증명, 소득금액 증명, 운전경력 증명, 사업자등록 증명 등 다양한 생활편의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니, 잘 활용하면 좋겠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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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24는 정부의 민원 서비스, 정부혜택(보조금24), 정책정보/기관정보 등을 한 곳에서 한 눈에 찾을 수 있고 각 기관의 주요 서비스를 신청·조회·발급할 수 있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 포털입니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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